Fish Cake House Naming & Branding

Client 희창물산

Year 2019

저희 비포브랜드에서는 '어묵본가'라는 어묵 브랜드의 네이밍과 브랜딩을 진행하였습니다.

한국사람들은 물론 해외에서도 한국에서 만든 어묵은 맛이 좋고 퀄리티가 높은 가공식품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어묵본가'는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어묵을 만들어 건강하며, 국내산 원료를 사용하여 믿고 먹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그러한 브랜드의 장점을 고려하여 '장인이 만든 듯 정성들이고 맛있는 고퀄리티 어묵'이라는 컨셉을 잡아 브랜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묵본가'의 브랜드명은 어묵의 향토적인 느낌과 전문적인 느낌을 살리면서 발음이 쉽고 친근하다는 장점 또한 있어 소비자들에게 호감을 주는 네이밍입니다. B.I 또한 '어묵본가'라는 브랜드명을 고려하여 한국의 전통 주거 형태를 모티브로 프레임을 구상하였고, 스케치 한 듯한 아웃라인으로 향토적인 느낌을 더욱 부각시켰습니다.

A Fish cake in BUSAN is very well known for its tasty quality. Our mission to create fishcake brand. We named as 'A MOOK BON GA', translated in English as 'the Fish Cake House'. This fish cake will distribute not only Korea but also north america as well. 

B for brand credit

-

Creative Director: Yena Choi

Art Director: Yena Choi

Naming: Yubin Lim

Brand Design: Soomin Jo 

Portfolio Execution: Jinha Seo

©2020 bforbrand all rights reserved